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제 겪은 사례) 예방접종 백신으로 혹이 생길 수 있다고?

by 데일리뉴하 2022. 6. 10.
반응형
반응형

 

 

몸 안에 있는 작은 혹? 지방종 원인과 증상

안녕하세요. 데일리지슨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설 연휴 잘 보내셨나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연휴가 끝나자마자 의료정보를 가져왔어요. 이유가 있죠! 설 연휴 전에 정형외과에서 지방종 진

stopsun.tistory.com

 

안녕하세요. 데일리지슨입니다. 잊고 있었는데 예전에 포스팅한 '몸 안에 있는 작은 혹? 지방종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정정할 내용이 있어서 이렇게 다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방종의 원인과 증상은 모두 사실에 근거한 내용만 기재했습니다. 제가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예방접종으로 인한 부작용이 일시적으로 지방종 같은 혹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요즘에도 조금씩 지방종을 검색해서 블로그에 유입 온 사람들이 있는데요, 만약 예방접종(백신)을 맞고 나서 며칠 후 길게는 한달 후,

멍울이 잡힌다면 크게 걱정 안해도 된다는 염려의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실제로 가다실 9가 1차 접종을 하면서 왼쪽 팔(백신 맞은 팔)에 작은 혹이 하나 났습니다. 무려 맞은 지 한 달이 덜 되는 시점에 갑자기 생겨버린 멍울로 걱정이 되어서 내과, 정형외과 두 군데를 갔었고 마지막 갔던 정형외과에서 지방종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만 팔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았고, 수술을 하기에는 크지않다는 이유로 그대로 경과를 지켜보기로 하고 시간이 지났습니다.

초음파까지 했는데도, 지방종(?)을 확인 할 수 있었죠. 지금 와서 보면 아니었지만요!

 

가다실 9가 2차는 오른쪽 팔에 맞았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멍울이 잡혀 있기 때문에 걱정했는데, 산부인과 담당 선생님은 일시적으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없어진다고 하셨습니다. 결과적으론 3차 예방접종을 맞아야 하는 이 시기에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답니다 :)

 

검색해도 잘 안나오는 부작용이라서 혹시나마 검색해서 유입 오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포스팅 남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