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벅스 가격 인상(인상 이전에 구입한 기프티콘은?)

by 데일리뉴하 2022. 1. 8.
반응형

스타벅스-로고-썸네일

안녕하세요. 데일리지슨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가격 인상부터 기존 기프티콘 사용 관련 내용까지 살펴보도록 하죠.

 

다들 소식 들으셨나요. 스타벅스 가격 인상이요!! 스타벅스 저도 엄청 애용하고 자주 가는 프랜차이즈인데 가격 인상을 듣고 놀랐어요..! 일명 별다방이라고 불리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1월 13일부터 음료 가격을 대대적으로 인상시킨다고 하네요. 무려 7년 6개월 만의 인상 소식입니다. 인상 이유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원두 가격의 급등 때문이라고 합니다. 세계 원두의 대표 품종인 아라비카의 가격이 최근 이상기후에 따라 생산에 차질이 생겼고 코로나 19 방역조치로 인해 세계적 물류 대란까지 겹치며 커피 생산 비용의 상승을 부추기게 되었습니다. 아라비카 커피 원두 가격은 3년 전 파운드 당 1달러 수준에서 작년 말 2.5달러에 거래되며 2배 이상 높은 가격으로 금액이 치솟았습니다.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컵 커피, 인스턴트커피 등 커피 업계도 제품 가격 인상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마 다른 브랜드들도 업계 선두인 스타벅스를 이어 가격 상승을 조만간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월급은 그대로고 물가만 계속해서 오르네요..

 

반응형

 

스타벅스 가격인상

스타벅스 대표 메뉴인 아메리카노 가격은 톨 사이즈 기준 4,100원에서 4,500원으로 400원이 인상되고 카페라테도 4,600원에서 5,000원으로 400원이 인상됩니다. 스타벅스가 판매 중인 53종의 메뉴 중 46종이 이번 가격 인상의 대상이라고 합니다.

 

아메리카노(tall) 4,100원 ▶ 4,500원
카페라떼(tall) 4,600원 ▶ 5,000원

 

기프티콘 사용

가격 인상 이전 구입했던 기프티콘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다행히 가격이 인상되어도 기존 기프티콘은 별도로 추가 금액을 내지 않고,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정보로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 현재 기프티콘 사재기 조짐이 일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다만 사용전 유효기간에 대해서 한번 더 확인하길 당부드려요.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유효기간이 짧기 때문에 사재기를 해서 얻는 이득이 매우 크지 않아 이 부분은 각자 고려해 볼 사항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